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근로자 햇살론 재대출 보증내역 삭제 방법

근로자 햇살론 대출을 받으려면 서민금융진흥원의 보증서가 있어야 합니다. 서민금융진흥원은 보증서를 중복으로 발급하지 않는데요. 근로자 햇살론 대출을 받은 상태에서 추가로 햇살론 대출을 받으려면 기존 대출을 상환해서 보증서 효력을 중지(보증내역 삭제) 시켜야 합니다.

근로자 햇살론 대출 방법

근로자 햇살론 대출을 받는 절차를 순서대로 설명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 서민금융진흥원에 근로자 햇살론 보증 심사 신청
  • 서민금융진흥원이 신청자가 제출한 서류를 검토하여 보증 여부 결정
  • 보증 승인 시 서민금융진흥원이 보증서를 발급
  • 신청자는 보증서를 담보로 협약 은행에 근로자 햇살론 대출을 신청

근로자 햇살론 대출 한도

근로자 햇살론 대출의 한도는 신청자의 신용등급에 따라 달라지며 최대 1,500만 원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한 가지 유의해야 할 점이 있는데요. 대출 한도가 1,500만 원인 사람이 1,000만 원만 대출받았다고 해서 나중에 500만 원을 추가로 대출받을 수 없습니다. 서민금융진흥원의 보증서는 처음에 대출받았던 1,000만 원에 대해서만 담보의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보증내역 삭제 방법

근로자 햇살론 재대출을 받으려면 기존 대출을 상환해서 보증서의 효력을 중지(보증내역 삭제) 시킨 후 다시 서민금융진흥원의 보증을 받아야 합니다. 근로자 햇살론 대출을 받으려면 서민금융진흥원의 보증서가 있어야 하는데요. 서민금융진흥원의 보증서는 해당 대출이 상환될 때까지 효력이 유지되고 같은 사람에게 중복으로 발급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기존의 대출을 상환하면 전산 시스템을 통해 서민금융진흥원의 보증내역이 자동으로 삭제되는데요. 보통 1 ~ 2일 내에 보증내역이 삭제되나 은행에 따라 1주일 이상 걸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보증내역이 삭제되지 않으면 근로자 햇살론 보증을 신청할 수 없기 때문에 재대출이 급한 경우에는 기존 대출을 상환할 때 해당 은행에 보증내역 삭제를 요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점 방문이나 전화해서 은행에 보증내역 삭제를 요청하면 대출 상환 당일에도 보증내역을 삭제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근로자 햇살론 금리 비교

근로자 햇살론 대출은 국내 5개 저축 은행(농협, 새마을금고, 신협, 수협, 산림조합)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은행마다 대출 조건과 금리가 다를 수 있으므로 홈페이지에서 관련 내용을 잘 살펴보고 본인에게 가장 유리한 대출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근로자 햇살론 재대출을 위해 서민금융진흥원의 보증내역을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봤는데요. 기존 대출을 상환하면 보증내역이 시스템적으로 자동 삭제되나 은행에 따라서 시간이 걸릴 수 있으므로 재대출이 급한 경우에는 대출을 상환할 때 보증내역 삭제 요청을 같이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근로자 햇살론 신청 시 제출 서류

연소득 3,500만 원 이하 또는 신용점수가 하위 20%에 해당하면서 연소득 4,500만 원 이하인 사람은 근로자 햇살론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대출을 신청할 때 재직 및 소득을 증빙하기 위한 서류를 제

kimsring.tistory.com

 

근로자 햇살론 재대출 가능 시기 및 제한 조건

기존에 있었던 근로자 햇살론을 상환했지만 급하게 자금이 필요해서 다시 대출을 받아야 할 경우가 있는데요. 근로자 햇살론은 상환 후 얼마나 지나야 재대출이 가능한지, 어떠한 경우에 재대

kimsrin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