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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로자 햇살론 신청 시 제출 서류

연소득 3,500만 원 이하 또는 신용점수가 하위 20%에 해당하면서 연소득 4,500만 원 이하인 사람은 근로자 햇살론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대출을 신청할 때 재직 및 소득을 증빙하기 위한 서류를 제출해야 하는데요. 어떤 서류를 준비해야 하는지 알려 드립니다.

지점 방문 신청

근로자 햇살론을 신청할 때 제출해야 하는 서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재직 및 소득 증빙 서류는 대출 실행일로부터 1개월 이내에 발급된 경우에만 인정됩니다.

1. 본인 확인 서류

  • 신분증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등)
  • 주민등록등본 (정부24)

2. 재직 확인 서류 (택1)

  • 재직증명서 (근로계약서)
  •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건강보험공단)

3. 소득 확인 서류 (택1)

  • 급여통장 거래내역조회표
  • 급여통장 원본
  • 건강보험 납부확인서 (국민건강보험공단)
  • 소득금액증명원 (정부24)
  •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 (홈택스)

근로자 햇살론 실행 절차

1. 취급 기관 지점 또는 홈페이지에서 근로자 햇살론 신청

2. 인적사항 및 필요 서류 접수

3. 서류 확인 (본인 확인, 재직 확인, 소득 확인)

4. 서울보증보험 보증심사 및 한도 결정

5. 취급 기관 자체 심사 (신용점수, 연체 이력 등)

6. 승인 한도 및 금리 결정

7. 대출 약정 진행

8. 대출 실행 (계좌 입금)

근로자 햇살론 취급 기관

근로자 햇살론은 농협, 새마을금고, 산림조합, 수협, 신협, 기타 저축은행 등이 취급하고 있습니다. 각각의 금리와 연락처는 아래와 같습니다.

구분 금리(%) 고객센터
농협 7.22 1661-2100
새마을금고 7.26 1599-9000
산림조합 7.39 1544-4200
수협 7.67 1588-1515
신협 8.13 1566-6000
저축은행 9.69 02-397-8600

근로자 햇살론 금리 비교

근로자 햇살론 대출은 국내 5개 저축 은행(농협, 새마을금고, 신협, 수협, 산림조합)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은행마다 대출 조건과 금리가 다를 수 있으므로 홈페이지에서 관련 내용을 잘 살펴보고 본인에게 가장 유리한 대출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근로자 햇살론을 신청할 때 제출해야 하는 서류를 알아 봤는데요. 신분증을 제외한 모든 서류가 온라인으로 발급이 가능하기 때문에 집에서도 쉽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근로자 햇살론 대출이 필요하신 분은 지금 바로 신청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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