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폰을 보면 6 ~ 10개월 무료 요금제가 많습니다. 약정 기간도 없고 데이터가 무제한인 경우도 많은데요. 알뜰폰이 공짜 요금제를 판매할 수 있도록 해주는 수익 구조를 알려 드립니다.
알뜰폰의 수익 구조
알뜰폰 회사는 크게 2가지 방식으로 수익을 냅니다. 첫 번째는 요금제 가입자로부터 받는 요금, 두 번째는 통신사로부터 받는 가입자 유치 수수료입니다. 참고로, 알뜰폰은 SKT, KT, LGU+의 통신망을 도매가로 사서 고객에게 소매가로 판매하는 통신사입니다. 결국 알뜰폰에 가입하면 SKT, KT, LGU+ 중 어느 한 곳에 가입하는 것과 같습니다.
알뜰폰 회사는 매달 2개의 파이프라인을 이리저리 조절해가면서 최적의 수익 구조를 만드는데요. 기본적으로는 가입자를 최대한 확보해서 유치 수수료로 수익을 내고, 그중 최대한 많은 사람을 오랫동안 남기기 위한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가입 기간 동안 매월 커피 쿠폰이나 구독 서비스 쿠폰을 주는 이벤트가 대표적입니다.
알뜰폰 요금제 비교
국내에는 40개가 넘는 알뜰폰 업체가 있으며, 대부분은 매달 새로운 프로모션 요금제를 출시합니다. 그래서 알뜰폰에 가입하기 전에 각 업체의 홈페이지에서 요금제를 비교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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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까지 알뜰폰이 공짜 요금제를 판매할 수 있도록 해주는 수익 구조를 알아봤습니다. 알뜰폰을 보면 6 ~ 10개월 무료 요금제가 많은데요. 알뜰폰이 이런 무료 요금제를 판매할 수 있는 것은 가입자가 내는 요금뿐만 아니라 통신사로부터 받는 가입자 유치 수수료로도 수익을 얻기 때문입니다.